[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국내 캠핑 인구가 700만에 이르며 캠핑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본격 캠핑 시즌을 맞아 관련 패션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이 국내 캠핑, 아웃도어 인구 확대 및 ‘고프코어 룩’ 열풍을 타고 올해 들어 전년 대비 2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지난해 품절 대란을 일으킨 킨의 최초 샌들 제품인 ‘뉴포트(Newport)’는 올해 들어(1~4월 기준) 전년 대비 매출 80% 성장세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뉴포트’는 출시 두 달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어 올해는 지난해보다 3배나 물량을 늘려 고객 수요에 대응 중이다. 발가락을 보호하는 어드벤처 워터 슈즈로 최초 개발된 ‘뉴포트’는 하이킹과 수상 스포츠 등 레저활동 뿐 아니라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이들의 일상 안에서도 다채롭게 활용 가능한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튼튼한 아웃솔과 편안한 착화감, 트렌디한 디자인 등으로 캠핑족들 사이에서 가벼운 레저용 슈즈로 입소문을 모았다. 킨의 ‘슬라이드 슬리퍼’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CJ웰케어는 가정의 달을 맞아 최대 71%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네고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CJ웰케어와 네고왕 협업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바이오코어’, ‘한뿌리’의 주요 인기 제품 총 8종으로, 오는 5월 8일 자정까지 CJ웰케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CJ웰케어는 고함량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의 대표 제품인 '건강한 생 유산균 500억'을 비롯해 MZ세대에게 사랑받는 '흑삼 아르기닌'부터 부모님 선물로 좋은 한뿌리 선물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CJ 웰케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알림 설정 시 추가 3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네고왕’은 진행자가 기업의 대표를 찾아가 소비자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제품 가격 협상을 진행하는 인기 웹 예능이다.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달라 스튜디오’에 공개된 네고왕 ‘건강’편에서 개그우먼 홍현희가 ‘활력왕’ 장승훈 CJ웰케어 COO를 만나 거침없는 기세로 파격적인 네고를 성사시켰다. 방송 이후 CJ웰케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진행된 프로모션은 주문량 폭주로 일부 품목을 재생산해 순차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동원F&B는 지난 26일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과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용 동원F&B 대표이사와 최인수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이상원 주임교수, 윤헌영 동물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반려동물 식품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반려동물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력과 전문성을 보유한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이 반려견, 반려묘 각각의 특성에 맞는 펫푸드 개발을 위해 학술 지식을 제공하고, 안전성을 직접 검증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F&B는 1991년부터 펫푸드를 만들어 품질 기준이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 30여 년간 6억개 이상의 반려묘용 습식캔을 수출해온 만큼 검증 받은 펫푸드 제조 기술력과 품질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바다에서 온 단백질’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동원이 직접 잡은 참치를 활용한 우수한 펫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일부 펫푸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 분야 전문성과 신뢰성을 보유한 건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정관장은 과일의 제왕으로 불리는 두리안을 맛있고 간편하게 줄길 수 있는 ‘굿베이스 두리안 구미젤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두리안은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 풍부한 영양과 독특한 냄새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과일이다. 전 세계 두리안 수요의 90% 이상 차지하는 중국에서는 두리안 한 통 가격이 수박 한 통 가격의 10배 이상 비싸지만 부의 상징으로 떠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최근 중국에서는 가격을 고려하지 않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두리안 프리덤(freedom, 자유)’ 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중국의 22년 두리안 수입액은 40억달러(약 5조원)으로 5년전의 4배에 달하며 결혼 허락을 받으러 갈 때, 명절 귀향 선물로 두리안을 주고 받는 문화도 흔해지고 있다고 한다. ‘굿베이스 두리안 구미젤리’는 달콤하고 고소한 두리안에 비타민 B1, B2, B6, C, 엽산 등 풍부한 영양분을 더한 제품이다. 특히 두리안 과일이 궁금하지만 특유의 냄새로 인해 선뜻 시도하기 어려웠던 사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부담 없는 맛과 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고양시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주최하는 ‘2024 고양 국제 꽃 박람회(International Horticulture Goyang Korea 2024)’에 참여해 내달 12일까지 전 브랜드 특설점을 운영한다. 총 30개국, 50개도시, 국내외 약200여개 기관·단체·협회·업체가 참여한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다채로운 야외 정원과 국내에서 가장 먼저 핀 장미를 만날 수 있는 장미원을 조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롯데GRS는 야외 정원에서 즐기는 색다른 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도넛, △컨세션 브랜드 총 12개의 특설점을 출점했다. 먼저, 롯데리아와 컨세션 브랜드 ‘더푸드하우스’는 야외 활동에 허기진 고객을 위한 든든한 한끼 식사 메뉴를 제공한다. 롯데리아는 인기 햄버거 메뉴와 함께 2, 3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꽃박람회 팩’ 2종을 준비했으며, 더푸드하우스는 △어묵우동, △냉모밀, △돈까스 및 도시락 3종과 분식 메뉴 등을 준비했다.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준비했다. 엔제리너스는 총 4개소 각각 다른 콘셉트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웅진식품 스테디셀러 아침햇살이 ‘아침햇살 고구마, 옥수수’로 새롭게 돌아온다. 아침햇살은 1999년 처음으로 선보인 대한민국 국민 쌀음료로 누적 26억 병을 판매하며 올해 출시 25주년을 맞았다. 한때 식사대용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큼 기존의 마니아층에 레트로 열풍으로 새롭게 유입된 소비자가 더해져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침햇살의 새로운 맛 고구마와 옥수수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담아 간식 대용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면역 기능에 좋은 아연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이 함유돼 영양까지 신경 썼다. 500mL 제품으로 출시되며, 각종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웅진식품 쌀음료 브랜드 매니저는 “오랫동안 사랑받았던 아침햇살이 고구마, 옥수수 맛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게 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신제품은 판매 채널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수출까지 추후 고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GS샵이 5월 한 달간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인 ‘상상초월’을 실시하고 신규 고객도 VIP 혜택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GS샵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상반기 최대 프로모션인 ‘상상초월’ 특집을 실시한다. 올해로 14년째 전개 중인 이번 행사의 테마는 ‘VIP 멤버십 혜택 체험’이다. GS샵은 유료 멤버십을 운영하는 이커머스들과 달리 구매 횟수와 실적에 따라 VIP, VVIP 멤버십을 무료로 부여하고 ‘할인권’, ‘더블쿠폰’, ‘무료배송쿠폰’, 특가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상상초월 행사에서는 이 같은 혜택을 누구나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 대표적인 행사가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하는 ‘매일특가’와 11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무배데이’다. ‘매일특가’는 매일 2개 상품을 선정해 특가에 구매할 수 있도록 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다. 기존 VIP 이상 고객들에게만 매주 수요일에 제공하던 ‘VIP DAY’ 혜택을 전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한 것이다. 상품은 고물가를 감안해 참치캔, 생수 등 생필품 중심으로 운영한다. ‘무배데이’는 VVIP 고객에게만 지급하던 ‘무료배송’ 쿠폰을 전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한우 암소의 9가지 대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미트 샘플러(Meat Sampler)’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미트 샘플러는 한우 암소(1등급)의 인기 구이 부위인 등심·안심·치마·부채뿐 아니라 안창·살치·채끝·새우·제비추리 등 특수부위를 포함한 구이용 부위 각 60g 총 540g으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이 미트 샘플러를 선보인 것은 최근 구이용 부위의 인기가 특히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현대백화점 정육 매출 중 구이용 부위의 매출 비중은 2019년 43%에서 지난해 52%까지 늘어났다. 회사 측은 스테이크, 로스구이 등 서구식 식습관이 확대되고 1인 가구 비중이 크게 늘며, 여러 명이 먹거나 오래 두고 먹는 데에 적합한 요리용 부위(불고기·국거리·찜용)보다 한 번 조리로 한 끼를 해결하는 구이용 부위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SNS 등을 통해 오마카세(맡김 차림) 형태의 한우 구이 전문점 등이 인기를 끌고, 캠핑이 MZ세대의 인기 취미 활동으로 부상하면서 식품관 주요 고객인 40~60대 고객뿐 아니라, 20~30대 고객도 구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CU가 이달 23일 출시한 국내 최초 ‘생레몬 하이볼’이 소주와 수입맥주 1위 제품들의 매출을 모두 뛰어 넘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일주일도 채 안돼 현재 카스 후레쉬(500ml)에 이어 CU의 전체 상품 매출 순위(담배 제외) 2위에 등극했다. 지난 주말에는 수입맥주 1위인 일본 맥주보다도 매출이 무려 3배나 더 높게 나타났다. 이로써 생레몬 하이볼은 지난 2022년 11월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RTD 하이볼이란 제품의 첫 선을 보인 지 약 2년 만에 유수의 스테디셀러들을 제치고 전체 상품 매출 Top10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운 것이다. CU 생레몬 하이볼은 하루 최대 판매량이 6만 캔이 넘는다. 이러한 인기에 판매 시작 이후 3일 만에 전국 물류센터에 공급된 초도 물량 10만 캔이 전량 소진됐으며 긴급 추가 생산한 10만 캔 역시 단 하루 만에 발주 마감됐다. 생레몬 하이볼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시음 후기가 지속적으로 바이럴 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에서도 폭발적인 재고 조회가 이루어지며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있다. 점포에서는 이미 지난 주부터 전국적인 품귀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SSG닷컴이 다음달 5일까지 일주일간 ‘뷰티풀 기프트’를 테마로 카테고리 특화 행사 ‘뷰티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카테고리별 추천 기프트를 엄선해 브랜드별 할인,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클라랑스’ 등 스킨케어부터 ‘입생로랑’ 등 메이크업, ‘산타마리아노벨라’를 비롯한 향수 브랜드까지 망라했다. ‘에스트라’ 등 더마 코스메틱 인기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루에 한 개 브랜드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오늘의 브랜드’ 행사도 운영한다. 29일 ‘에스티 로더’는 갈색병 구매 시 본품을 추가 증정하며, ‘키엘’, ‘록시땅’ 등 브랜드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타임딜’을 열고 하루에 두 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특가 판매한다. ‘유세린 하이알루론 아이크림’, ‘비오템 옴므 아쿠아파워 올인원’ 등이 대표 상품이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에게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인기 뷰티 상품 등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 ‘뷰티 럭키볼’도 운영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청구할인도 최대 8%까지 받을 수 있다. 쓱닷컴 ‘쓱라이브(SSG.LIVE)’에서는 뷰티 라방을 총 6차례 진행한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SSG닷컴은 오는 29일부터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GPT 모델을 활용한 리뷰 요약 기능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개별 상품에 등록된 여러 리뷰를 종합한 뒤 한 문단으로 요약해 보여주며 고객은 상품의 주요 장점과 특징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량이 높고 누적 리뷰가 많은 ‘식품’ 상품군부터 우선 적용한다. 최신성이 중요한 신선식품은 최근 3개월 이내, 그 외 식품은 1년 이내 고객이 작성한 리뷰를 한 문단으로 요약해 보여준다. 전체 리뷰 요약 뿐 아니라 만족도, 품질, 신선도, 맛, 가격 등 원하는 속성별 리뷰 요약도 확인 가능하다. 첫 도입일인 29일 기준 식품 판매량 상위 1천개 상품 중 85% 상품에서 리뷰 요약을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요약 기능은 쓱닷컴의 자연어 처리 기술력과 생성형 AI(인공지능) GPT 기능을 결합해 만든 것이다. 먼저, 쓱닷컴 자체 자연어 처리 기술을 적용한 AI가 상품의 특성 및 긍정, 부정 키워드를 골라내 속성별로 리뷰 내용을 자동 분류하고 주요 표현을 추출한다. 이 표현들을 GPT가 빠르게 요약해 문단을 만들면 자동 요약 리뷰가 완성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사과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26일(금) 판교 EX-스마트센터에서 원주시(시장 원강수)와 원주시 관내 고속도로 유지관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 간 상호협력을 통해 원주시 관내 고속도로 유지관리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는 것으로 시민들의 주행안전 확보와 이동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로공사는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만종JCT 구간 리모델링사업과 관설하이패스·부론 나들목 설치사업, 남원주IC 연결로 차로수 확보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 원주시는 남원주IC~만종JCT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교통정체가 발생하는 경우 교통상황 홍보 및 시내 도로 정체관리를 지원하고, 나들목 설치사업 관련 인허가 등 행정업무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사장은 “이번 협약에 따라 사업의 조속한 시행을 위해 시와 긴밀히 소통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KGC인삼공사가 국민간식으로 자리잡은 양갱을 기호와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정관장 사색양갱’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정관장 사색양갱’은 ‘홍삼’, ‘통팥’, ‘대추’, ‘구기자’ 4가지 건강한 맛을 담은 프리미엄 디저트로 각 3구씩 총 12구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양갱에 각 맛에 따라 알갱이와 절편이 함유되어 원물 본연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홍삼양갱’은 국내 최초로 진세노사이드 성분들이 가수분해 되지 않는 ‘퍼핑 홍삼 제조공법’이 적용돼 홍삼 고유의 맛과 향미를 온전히 담아냈다. 대한민국 국산 고급 원료로 생산된 ‘정관장 사색양갱’은 트렌디한 외국인 관광 선물로도 제격이다. 중국과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양갱은 특유의 달콤함과 고소함에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스포츠 보급식으로도 활용될만큼 활용 범위도 다양하다. 정관장은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와 한식 디저트를 즐기는 할매니얼 트렌드가 맞물리자 ‘홍삼양갱, ‘수제약과’, ‘홍삼마카롱’ 등의 전통 디저트류 라인업을 강화하며 소비자 몰이에 나섰다. 실제로 지난 11월 출시된 ‘홍삼양갱 프리미엄’은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 이하 신약조합)은 ‘2024년도 제1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일산 킨텍스에서 제약·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 및 증권사,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 창투사 애널리스트, 심사역 등 투자기관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투자포럼은 신약조합과 고려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신약조합 산하 산·학·연·관·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이하 K-BD Group)와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특히 신약조합 산하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공동운영 주관기관 가운데 고려대학교의료기술지주㈜, 광주과학기술원, ㈜드림씨아이에스, 아주대학교기술지주㈜, ㈜엔포유대학연합기술지주, 포항강소특구육성센터가 우수기술 및 플랫폼 보유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기업 발굴에 참여했다. 이번 투자포럼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등 기업 및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관에게 유망기술 또는 플랫폼을 자체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과의 네트워킹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 준비로 여념이 없다. 특히,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등으로 면역력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건기식)으로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경동제약은 주는 이도, 받는 이도 만족스러운 맞춤형 건기식을 소개한다. ‘프로바이오틱스 100억’은 총 7종의 유산균을 넣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을 억제하고 배변활동이 원활하도록 하며, 아연을 함유하여 온 가족의 장 건강 및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준다. HOWARU Rhamnosus HN001이라고 하는 미국 듀폰 다니스코사의 프리미엄 균주 7종을 배합한 제품이며, 보장균수도 100억 CFU로 기존 제품 대비 크게 늘었다. 또한 야채, 과일에서 유래한 Lactobacillus plantarum CLP0611 특허유산균과 특수 공법을 통해 생산된 마이크로캡슐 코팅 유산균을 사용하여 유산균을 차별화하였다. ‘프로바이오틱스 100억’은 불규칙한 배변활동으로 불편함을 느끼거나 육류를 즐기는 사람, 일주일에 3번 미만으로 변을 보는 사람, 화장실에 들어가면 오래 앉아있는 사람, 운동 부족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학생과 현대인들에게 도움을